국내 탐험일지/맛집

한식 퓨전 파인다이닝 라운지 홍대 스페이스결

길리버여행기 2024. 3. 9. 23:37
반응형

홍대

스페이스결


안녕하세요. 맛집 탐험가 여러분

길리버여행기입니다.

오늘의 탐험일지 홍대 입구에 위치한 스페이스결이라는 매장이에요.

운 좋게 스페이스결에서 주최한 Culture talk & Tasting

를 참여 받아 참석한 솔직한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 매장 방문 전 TIP
네이버(좌) / 캐치테이블(우)
 
 

스페이스결은 예약을 권장해요.

탁 트인 고층에서 통유리로 되어 홍대에서 여의도까지 도심 뷰를 볼 수 있고,

코스요리부터, 라운지바까지 이용이 가능해요!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pacekyoul/

 

 

📍 매장 위치 안내

⌛ 운영시간 : 11:00 - 23:00

📅 휴무일 : 연중무휴

🚘 주차 : 가능

애플 매장 건물 11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 매장 복도 인테리어

11층에 도착하면

대형 미디어아트를 펼쳐져요!

강원도 강릉에 도착한 이 느낌?!

 
 

파도 영상뿐만 아니라,

소리와 약간의 향까지 나오고 있는데 그 이유는

복도 끝에 대형 스피커와 가습기가 배치되어 있어요!

 

스페이스결 복도

 

소리와 영상이 궁금하다면 영상을 클릭해 보세요!

복도에서 인생 사진을 찍으려다가

 
 

뭔가 엉성한 모델 때문에 실패 ㅋㅋㅋㅋ

 

 
 

화장실 근처에는 처음 보는 술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건 스페이스결에서 직접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은 도자기에 영감을 받아 제작하셨다고 해요

너무 이쁘죠?

참고로 여성화장실 디자인도 너무 이쁘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 매장 인테리어

한식 파인다이닝을 추구하는 매장이다 보니

매장 소품에도 한국의 멋을 표현하고 있어요

 
 
 

내부는 각 세션별로 테이블이 나눠져 있어요.

내부 인테리어

제가 참석한 컬쳐톡&테이블을 위한

정확한 명칭은 아니지만, 편의성으로 제가 임의로 지정하면

다인 회의룸석

다인 회의룸석

2 ~ 4인용 테이블석

2~4인 테이블석
 
 

스탠딩 및 라운지존

라운지존
스탠딩존

여기는 뭐라고 불러야할지 모르겠어요

ㅋㅋ

클럽??? 존
 
 

공사 중인 라운지존

(4월쯤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사 중인 라운지존
 

내부에서도 한국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들이 많이 있으며

갓, 한국 전통 주류, 책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11층에서 바라보는 홍대입구역 사거리

너무 이쁘죠?

 

📒 메뉴판

스페이스결은 코스요리, 단품요리, 전통차, 주류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요.

주력 상품은 퓨전 한식 요리에요!

코스 요리
 
 

참고로 제가 참여한 컬쳐톡&테이스팅은 저녁 코스 일부 메뉴로

진행하는 상품이에요

 

📌 메뉴

자리를 안내받고 착석하면

 
 

6가지의 잔이 세팅되어 있어요.

물컵은 유리잔으로 드시면 됩니다.

행사가 진행되면

스페이스결 대표님께서 직접

테이스트 오브 서울에 대한 행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제공되는 요리와 주류에 대한 설명을 상세하게 이야기해요

 
 
 

여기서 TIP!!

 

리액션을 많이 해주시면 스페이스결 대표님이

상품을 준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간식은 코스요리는 아니에요 ㅎㅎ

첫 제공되는 주류와 음식은 오미자로 만든

"오미로제와 타파스"

문경에서 재배되는 오미자로 만든 와인이에요

화이트 와인과 비슷하다고 느껴지지만, 상큼하고, 산미를 더 느낄 수 있어요!

세 가지 한입 음식 (타파스)

각 기 다른 세 가지 요리를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타파스에요

숙성회 / 가리비까츠 / 한우육회
 

숙성회와 한우육회는 많이 먹어봤지만

가리비까츠 이거 진짜 미쳤습니다 ㅠㅠㅠㅠㅠ

한 30개도 먹을 수 있을듯한 맛 너무너무 맛있어요

두 번째 음식은

"해창 막걸리 12 도와 미소가지"

해창 막걸리 12도(좌) / 미소가지(우)
 
 

해창 막걸리는 이미 막걸리계의 에르메스라고 부를 정도로 유명한 막걸리에요

막걸리의 고소함과 어울릴 수 있는 가지 튀김

 
 

소스는 마라 소스이고, 흰색 저거 치즈 아닙니다

무려 두부에요!

(전 마라를 싫어하는데, 그 특유의 마라 씁쓸하고 톡 쏘는 맛이 빠져서 너무 맛있어요)

세 번째 요리는

"오방 잣국수"

콩과 잣을 갈아먹는 소스와

소면처럼 보이지만, 사과 즙으로 만든 중면!

 

개인적으로 1위라고 부를 정도로 맛있는 국수

면을 씹는데, 안에서 사과가 같이 씹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과의 씹는 맛과 향을 면이 다 가지고 있고, 고소한 잣과 콩으로 풍미를 극대화해요

네 번째 요리는

"은대구"

소스는 녹차물이에요

녹차물을 생선요리에 왜 넣는 거지..?라고 생각하시면 오해!

녹차의 씁쓸한 맛이 아닌 녹차향과 대구의 기름기를 가져가 너무 맛있는 육수로 탄생해요

 
 

스팀으로 쪄서 부드러운 대구살

 
 

감칠맛 나는 녹차 육수

마지막 메인 요리와 주류는

"떡갈비와 제갈량 고량주"

 
 

100% 한우로 만든 떡갈비를 손으로 직접 다져 만들었다고 해요

한입 먹을 때, 입안 가득 육즙이 터져 나오는데

 
 
 

육즙의 느끼함을 제갈량 고량주를 통해 향긋하게 해줍니다.

 
 

제공되는 주류는 4가지 종류지만, 제가 방문한 날은 특별히 5가지로 제공받았어요.

식사를 맞히면

스페이스결에서 추구하는 맛이 무엇인지 왜 이런 행사를 주체했는지 알 수 있어요

 
 

우리의 멋과 맛, 퓨전 한식을 느껴보고 싶다면

홍대에 위치한 스페이스결 추천해요!

 

 
이 글은 체험뷰를 통하여 본 업체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길이 네이버 톡톡

https://talk.naver.com/ct/w5tbay

 

네이버 톡톡

궁금할 땐, 부담없이 물어보세요.

talk.naver.com

네이버 MY플레이스

https://m.place.naver.com/my/5d74e9178f87a842bcdca274/review

 

길리버 여행기님의 MY플레이스

👉 노는게 제일 좋아

m.place.naver.com

구글 지역 가이드

https://www.google.com/maps/contrib/117992642395315656400/reviews/@/data=!3m1!4b1!4m3!8m2!3m1!1e1?entry=ttu

 

Contributions by sugil kim

Level 8 Local Guide | 20,655 Points

www.goog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