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TM이란?
- 웹사이트 or 모바일 앱에서 '태그'라고 통칭되는 추적 코드 및 관련 코드 조각을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시스템
- 특정 웹사이트에 이벤트를 확인하고 싶었으면 직접 코드를 삽입해야 하지만, GTM에서 태그를 확인하여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음
태그란?
- 사이트에 추가할 스니펫 코드
GTM으로 구글 애즈 연결하기
- 메인 페이지에서 새 태그 or 태그를 클릭합니다.
- 태그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 태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 태그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 구글 애즈 리마케팅을 설정합니다.
- 전환 ID를 기재합니다. 전환 ID를 모를 경우 아래 '사진. 4, 사진. 5' 참고합니다.
- 커머스인 경우 전환 라벨을 기재합니다. 선택사항으로 공란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 전환 링커 태그가 설정되지 않으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사진. 3' 참고하여 진행합니다.
- 전환 링커 태그란? : 구글애즈에서 전환 측정에 사용되는 태그
- 트리거 유형을 선택합니다.
- 전환 링커 태그 유형을 설정합니다.
- 트리거 유형을 설정합니다.
- 구글 애즈에 접속 후 도구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 잠재고객 관리자를 설정합니다.
- 데이터 소스를 클릭합니다.
- 첫 구글 애즈에 접속 시 모든 방문자 태그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진행합니다.
- 구글 애즈 태그 소스 수정을 클릭합니다. or 신규인 경우 구글 애즈 태그 등록을 진행합니다.
- 리마케팅 유형을 설정하고 저장 후 계속하기를 진행합니다.
- 전환 ID값을 확인 후 저장을 진행합니다.
반응형
'정보 탐험일지 > GA'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웹사이트내 검색 키워드(매개변수) get방식 추적 설정 (0) | 2022.02.11 |
---|---|
[GA] 구글 옵티마이즈(최적화 도구)와 Ads(구글 애즈) 연결하기 (0) | 2022.02.11 |
[GA] GA(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검색콘솔(서치콘솔) 연결하기 (0) | 2022.02.10 |
[GA] Ads(구글 애즈)와 GA(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0) | 2022.02.01 |
[GA] GA3(유니버셜 애널리틱스)와 GA4 연결하기 (0) | 2022.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