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탐험일지/GA

[GA] GTM(구글 태그 매니저)로 Ads(구글 애즈) 연결하기

길리버여행기 2022. 2. 11. 14:22
반응형

GTM이란?

  • 웹사이트 or 모바일 앱에서 '태그'라고 통칭되는 추적  코드 및 관련 코드 조각을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할 수 있는 태그 관리 시스템
  • 특정 웹사이트에 이벤트를 확인하고 싶었으면 직접 코드를 삽입해야 하지만, GTM에서 태그를 확인하여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음

 

태그란?

  • 사이트에 추가할 스니펫 코드

 

GTM으로 구글 애즈 연결하기


사진. 1

  1. 메인 페이지에서 새 태그 or 태그를 클릭합니다.
  2. 태그 만들기를 진행합니다.
  3. 태그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4. 태그의 유형을 설정합니다.
  5. 구글 애즈 리마케팅을 설정합니다.

 

사진. 2

  1. 전환 ID를 기재합니다. 전환 ID를 모를 경우 아래 '사진. 4, 사진. 5' 참고합니다.
  2. 커머스인 경우 전환 라벨을 기재합니다. 선택사항으로 공란으로 진행해도 됩니다.
  3. 전환 링커 태그가 설정되지 않으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사진. 3' 참고하여 진행합니다.
    • 전환 링커 태그란? : 구글애즈에서 전환 측정에 사용되는 태그
  4. 트리거 유형을 선택합니다.

 

사진. 3

  1. 전환 링커 태그 유형을 설정합니다.
  2. 트리거 유형을 설정합니다.

 

사진. 4

  1. 구글 애즈에 접속 후 도구 및 설치를 클릭합니다.
  2. 잠재고객 관리자를 설정합니다.
  3. 데이터 소스를 클릭합니다.
  4. 첫 구글 애즈에 접속 시 모든 방문자 태그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을 진행합니다.
  5. 구글 애즈 태그 소스 수정을 클릭합니다. or 신규인 경우 구글 애즈 태그 등록을 진행합니다.

 

사진. 5

  1. 리마케팅 유형을 설정하고 저장 후 계속하기를 진행합니다.
  2. 전환 ID값을 확인 후 저장을 진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