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탐험일지/GA
[GA] Ads(구글 애즈)와 GA(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길리버여행기
2022. 2. 1. 02:01
반응형
구글 애즈(Ads)란?
- 구글에서 제작한 광고 서비스, 리타겟팅 광고, SEO,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즈 연결하기
-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 주요 광고 목표 선택(스마트 모드)을 or 전문가 모드를 클릭합니다.
- 스마트 모드인 경우 캠페인 설정 대부분을 자동화해서 사용자가 손댈 수 있는 설정들을 대폭 감소하는 모드입니다.
- 전문가 모드는 구글 애즈의 모든 기능과 캠페인 유형을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용. 저는 전문가 모드로 진행하였습니다.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하면 각 캠페인의 유형 선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1과 비슷하게 특정 맞춤(스마트 모드)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비즈니스 정보가 맞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설정을 완료합니다.
- GA(유니버셜 애널리틱스)로 접속 후 설정으로 접속 후 구글 애즈 연결을 클릭합니다.
- 연결할 구글 애즈를 선택합니다.
- 제목을 기재합니다.
- 연결할 GA(유니버셜 애널리틱스) 보기를 선택합니다.
- 계정 연결을 진행합니다.
- 설정을 완료합니다.
- GA(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 구글 애즈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 GA4에 구글 애즈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노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