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탐험일지/GA

[GA] 목표 설정하기

길리버여행기 2022. 3. 15. 14:18
반응형

[목표란?]

  • KPI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에게 할당되는 목표가 있습니다.
  • 마케터인 경우 웹 or 앱 사이트의 목표에 맞는 지표를 정의
    → 이 지표를 데이터화 or 수집하여 개인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서입니다.
  • 목표는 최대 20개까지만 생성 가능, 그 외 추가적으로 이용 시 별도의 보기를 추가하여 목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생성된 목표는 삭제할 수 없으며, on/off 기능으로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 맞는 목적과 지표 정하기]

구분 지표
어디에서 유입되었는지, 고객 행동흐름은, 페이지별 고객 유입, 페이지별 체류시간, 세션 시간, 회원가입, 회원탈퇴 등
전자상거래 거래 매출, 장바구니, 재구매, 상품 수, 카테고리 페이지, 기획전, 이벤트 등
티스토리, 블로그, 커뮤니티  작성글 수, 페이지별 이탈률, 스크롤 깊이 등

[GA(유니버셜 애널리틱스)에서 목표 설정하기]

사진. 1

  1. 설정에 접속 후 목표를 클릭합니다.
  2. 새 목표를 클릭합니다.
  3. 목표 설정 내용을 확인 후 원하는 내용으로 클릭합니다.

사진. 2

  1. 제 티스토리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2. 체류시간 3분 이상으로 기준을 잡았습니다.

사진. 3

  • 목표를 설정하면 GA → 전환 → 목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4에서 목표 설정하기]

반응형